안동 길원여자고등학교(교장 강중호)와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은 지난 7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신뢰와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교원·학생·학부모의 선비정신 문화체험 교육과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교원·학생·학부모 대상의 인성교육 및 선비정신 문화체험 교육과정의 맞춤형 현장연수 서비스 제공과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의 원활한 업무지원 등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길원여고는 수년 전부터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과 교류해오고 있으며, 선비인성체험프로그램으로 '나를 깨우쳐 줄 퇴계선생'에 대한 특강, '마음공부 정심투호' 체험활동 등 인성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졌다.
특히, 올해 인성교육활성화를 중요 정책으로 삼았고,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찾아 실천하는 학생이 되도록 교원·학생·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길원여고는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을 학생들이 찾아 활동하는 등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