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미정 강미혜 대표, "경북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생강이야기' 고농축 생강진액 출품

예미정 강미혜 대표가 출품한 고농축 생강진액 제품
예미정 강미혜 대표가 출품한 고농축 생강진액 제품 '생강이야기'
예미정 강미헤 대표
예미정 강미헤 대표

경북 안동에 자리한 예미정 강미혜(안동종가음식체험관 이사) 대표가 올 해 '경북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광역여성 새로 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에 강 대표는 '안동생강이야기' 라는 상표명으로 고농축 생강진액을 출품했다.

'강미혜표' 안동생강이야기는 생강 엑기스의 증숙과 고농축 과정에서 생강의 기능성을 극대화 시켜 낸 우수한 건강 보조식품으로 생강 특유의 자극성을 획기적으로 줄인 게 특징이다.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 '안동생강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개발'이라는 주제로 석사학위를 받은 강 대표는 생강을 활용한 건강식품 연구개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예미정은 이달 말까지 완제품 출시를 완료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전국 백화점과 쇼핑몰에 선보일 예정이다.

강미혜 대표는 "생강은 우리 전통 종가음식은 물론 일반 서민음식에서도 오랫동안 이용되어 온 익숙한 양념"이라며 "생강의 우수한 기능성을 당뇨환자 등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