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 입암면, 힐링전파 반려버섯 나눔사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반려버섯 나눔
반려버섯 나눔

영양군 입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임정재)는 16일 입암권역(입암면, 청기면, 석보면) 취약계층(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가구) 150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전파 반려버섯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버섯키트(종균이 심어진 버섯배지) 나눔을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입암권역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노인맞춤돌봄생활관리사가 집집마다 방문해 반려버섯을 전달하고, 재배방법 안내와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등 지치고 힘든 이웃에게 힐링을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을 위해 무료봉사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노인맞춤돌봄생활관리사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