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승수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을)이 30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공공형 실내외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 7억원과 구수산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4억원에 쓰인다.

공공형 실내외 어린이놀이터 사업은 서변가압장(북구 서변로3길)에 위치해 실내 1층에는 놀이공간, 교육장, 휴게공간이, 지하 1층에는 공중그물 미로놀이, 바운스 트램펄린, 볼풀장 등이 설치된다. 실외에는 물놀이장, 미로분수대 등 친수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 어린이 놀이터는 연면적 399㎡(120평), 대지면적 2천839㎡(858평)의 규모로 2022년 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구수산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은 현재 도서관 이용자들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5개로 분리된 자료실을 통합하며, 휴게공간 등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김 의원은 "북구를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 교육도시로 만드는 것이 제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라며 "우리 북구의 아이들이 맘껏 뛰놀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치며, 멋진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대구 강북지역이 강남을 뛰어넘는 명품교육 특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쾌적한 환경을 갖춘 도서관에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것은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행복과 위안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한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