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사과 경매식집하장 개장…‘여름사과 본격 출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주사과가 올해 첫 여름사과 아오리를 출하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사과가 올해 첫 여름사과 아오리를 출하했다. 영주시 제공

"새콤달콤한 여름사과 '아오리사과' 맛 보세요!"

전국 최대 사과생산지 경북 영주에서 '햇사과 쓰가루(아오리)'가 본격 출하 했다.

21일 풍기농협 백신지점 경매식 집하장이 문을 열었고 23일 영주민영농산물도매시장, 29일 영주농산물유통센터 및 대구경북능금농협 부석경제사업장이 차례로 여름사과 경매 와 수매를 시작해 맛좋고 영양가득한 영주사과가 유통 판매망을 통해 전국 소비자를 찾아가게 된다.

영주사과가 올해 첫 여름사과 아오리를 출하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사과가 올해 첫 여름사과 아오리를 출하했다. 영주시 제공

풍기농협은 21일 영주 풍기농협백신지점에서 장욱현 영주시장과 농협 관계자, 생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매식집하장 개장식을 갖고 여름사과인 쓰가루(아오리) 경매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경매식 집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주사과는 소백산의 풍부한 일조량과 청정한 토지에서 재배돼 맛과 향이 뛰어날뿐 아니라 당도가 높고 조직이 치밀해 맛이 좋다. 지난 2007부터 15년 연속 한국경영인증원 웰빙인증을 받아 전국에서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사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철저한 선별과 관리로 더 좋은 사과를 생산·출하하게 됐다"면서 "전국 최대 사과 주산지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영주사과 유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풍기농협 백신지점은 지난해 국내시장에 사과 1만791t을 판매, 312억 매출을 올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