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는 1인 미디어 양성과정 '대구콘텐츠코리아랩'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8월말부터 16주 간의 과정으로 영상 촬영, 편집 기술은 물론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멘토링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2015년 문을 연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대구시가 주최하고 DIP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 콘텐츠 분야 창작자를 양성하고 창업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올해 1인 미디어 분야를 특화분야로 선택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지원을 제공한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시행할 1인 미디어 프로그램의 경우 ▷중급교육(실버버튼) ▷전문교육(골드버튼) ▷제작지원(다이아버튼)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실버버튼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입문자 및 중급자 1인 크리에이터를 교육으로 위한 유튜브에 대한 이해 및 영상 촬영, 편집 기술 등 영상 콘텐츠 창작물 제작을 다룬다.
1인 미디어 업계 전문가들이 예비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멘토가 돼 실전 노하우를 전수해 줄 예정이다.
교육 강좌는 8월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 2회(월·목 오후 2~4시) 대구콘텐츠 코리아랩 10층 웹콘텐츠 창작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대구시민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희망자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dgck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8월 18일까지 이메일(dgckl@dip.or.kr)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