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뗐다 붙였다…섹션오피스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평면 구조 연출 자유로운 섹션형 오피스텔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 조감도 (동진종합건설 제공)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 조감도 (동진종합건설 제공)

대구 수성알파시티 최초 소형 섹션오피스인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의 분양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주목된다.

대구시 수성구 대흥동 일원에 들어선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 섹션오피스는 지하3층~지상11층 규모에 오피스 130호실·근린생활시설 14호실, 총 144호실로 구성돼 있다.

섹션오피스는 실내 욕실과 주방 등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을 없앤 구조로 설계되고, 예산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모듈형(부품을 자유롭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형태) 면적 구성이 가능하다.

업종 제한이 없어 금융기관, 관공서, 대기업 등 다양한 업종의 진입이 가능한 데다, 최근 증가추세인 1~2인 기업 및 구도심 사업가와 스타트업 CEO 등 신생 벤처사업체들의 업무용에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건물은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보유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수익형 상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계약금 10%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선 입지조건을 주목한다. 고산역과 대공원역을 사이에 둔 더블 역세권이며 3호선 수성알파시티역이 예정돼 있고, 수변 조망권이라는 자연친화적 요소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근 연호지구 법조타운과 약 29만 평 규모로 사업을 진행 중인 수성의료지구도 해당 건물의 가치를 높여준다. 해당 지역은 앞으로 전문특화병원과 첨단 IT기업 유치에 특화되어 선진지식 및 기술도입을 통한 국가의료, IT산업발전 선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 롯데쇼핑타운(2025년 완공예정)을 통해 연간 2천만여 명의 집객 효과와 신규고용 8천여 명 이상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롯데쇼핑타운은 대구 최대 규모 쇼핑몰로 지난 5월 착공을 확정했다.

수성 마이더스 센트럴타워의 시행은 ㈜마이더스엠피, 시공은 ㈜동진종합건설, 자금관리는 (주)하나자산신탁(분양관리 및 자금관리신탁)이 맡았다. 마케팅은 분양전문대행사인 금맥산업개발(주)이 진행하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