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2 4년제 수시특집] 대구예술대-“플레이 더 아트(PLAY THE ART)”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3개→11개 전공…총 입학정원 330명
피규어메타버스전공·산업디자인전공 신설

4년제 예술 특성화 대학인 대구예술대는 세계적인 전문 예술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예술대 제공
4년제 예술 특성화 대학인 대구예술대는 세계적인 전문 예술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예술대 제공
박희정 대구예술대 입학처장

대구예술대학교(총장 허용)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257명(정원내 246명·정원외 11명)을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9월 10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수시에서는 모집 전공이 13개 전공에서 11개 전공으로 변경됐다. 산업디자인전공과 피규어메타버스전공이 신설됐고, 사회체육전공과 예술심리치료전공은 각각 응용스포츠산업전공과 복지&심리상담전공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정원내 전형으로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 실기·실적위주(일반, 축구특기자특별, 추천자특별)전형이 있고, 정원외 전형으로는 특성화고교졸업자특별전형, 농어촌특별전형, 장애인등대상자특별전형이 있다.

특히 실기·실적위주(일반)전형의 경우 8개 전공에서 실기 100%를 통해 실기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한다.

예술 특성화 대학인 대구예술대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 예술인 양성을 위해 국가자격제도인 문화예술교육사 취득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문화예술교육 기획 및 실행, 문화예술행정 등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원법령에 따라 공연장과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문화의집, 전수회관 등 국공립 교육시설에서 일할 수 있다.

대학은 또 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 및 실기능력 강화를 위해 각 부설기관을 통해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해오고 있다. 산학협력프로그램, 문화바우처사업,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기부프로그램, 경상북도이동예술아카데미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전문 예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24시간 365일 실기실을 개방하고 있다.

박희정 대구예술대 입학처장

박희정 입학처장은 "대구예술대는 4년제 예술대로서 28년 가까이 굳건히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며 "대한민국 예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