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산대, 비대면 원격강의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근 호산대에서 열린 비대면 원격강의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최근 호산대에서 열린 비대면 원격강의 콘텐츠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제2회 호산대학교 비대면 원격강의 콘텐츠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규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강의영상 및 강의계획서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서지영 작업치료과 교수는 "강의 영상을 공개하는 것이 조금 쑥스럽지만 강의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됐다.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시작한 원격강의 콘텐츠 제작이었지만, 더욱 질 좋은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원격강의 콘텐츠 제작을 어려워하는 교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현 총장은 "비대면 수업이 지속되는 상황에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원격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교수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 양질의 강의 콘텐츠를 제작, 운영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산대는 지난해부터 원격교육 콘텐츠 질 개선을 위해 '교원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원 서포터즈 상호 크로스-티칭 프로그램과 ▷교원 서포터즈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 교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