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배우 민우혁·고수희 씨, 대구과학대 뮤지컬연기과 교수 임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우혁 초빙교수(왼쪽), 고수희 초빙교수.
민우혁 초빙교수(왼쪽), 고수희 초빙교수.

우리나라 최고의 뮤지컬배우 민우혁 씨와 연기파 배우 고수희 씨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뮤지컬연기과 초빙교수에 임용됐다.

민 교수는 2022학년도 1학기부터 '뮤지컬 연기'와 '뮤지컬 보컬실습' 등의 교과목을, 고 교수는 '기초연기' 등의 교과목을 가르칠 계획이다.

민 교수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비롯해 '영웅본색', '광주, 그날들', '프랑켄슈타인'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뮤지컬 최고 스타 반열에 올랐다.

또한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 등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KBS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등에서 수차례 우승을 차지해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뮤지컬 영화 '투란도트' 남자주인공을 맡아 열연했고 제7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뮤지컬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홍보대사를 맡아 대구의 뮤지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민우혁 교수는 "대구과학대 뮤지컬연기과에서 뮤지컬인재를 양성하는데 일조하게 돼 기쁘다"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를 양성하는 최고의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 교수는 대구과학대 뮤지컬연기과 전신인 방송연예과 졸업생(95학번)이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써니', '타짜' 등 수많은 영화에 출연했으며 연극 '청춘예찬', '경숙이 경숙이 아버지'와 드라마 '자명고무신', '앵그리맘' 등을 통해 연기파 배우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고 교수는 "많은 대학에서 강의 제의가 있었지만 모두 뿌리치고, 모교에서 후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설렌다"며 "지금까지의 연기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지역 공연문화예술발전에 혼신의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