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에서는 안동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세계유산이 가진 가치, 의미를 전시·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전달하는 '2021년 세계유산축전-안동'이 하회마을, 도산서원, 병산서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두 번째 행사인 '2021 세계유산축전-안동'에서는 '안동의 세계유산 인류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야간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세계유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내용으로는 하회마을 - 선유줄불놀이, 하회별신굿탈놀이 길놀이, 무용극 로터스 러브, Heritage Stage, "렛츠 무스!' 코리아!, 예술로 만나는 세계유산,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 선포식, 종가에서 차를 즐기다
도산서원 - 도산서원의 하루, 음악회 도산12곡, 특집 라디엔티어링 : 퇴계 명상길을 걷다, TBC의 고택음악회, 알묘추계향사, 서원行, Heritage Stage, 도산서원 야간개장
병산서원 - 병산서원에서의 3일, 음악극 풍류병산, 구곡길 라디엔티어링 : 하회구곡편 등이 있다.
한편, 세계유산축전은 국내에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찾아오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세계유산을 무대로 한 각종 전통공연과 체험과 재현행사, 세계유산을 주제로 한 영상 상영 등을 마련하는 문화재 활용 행사이다. 문화재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국내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내·외국인들에게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며 4곳의 문화유산 거점에서 각각 서로 다른 일정으로 열린다.
* 백제역사유적지구(공주, 부여, 익산): 8.13.~29.
* 안동: 9.4.~ 26.
* 수원 화성: 9.18.~10.10.
*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10.1.~17.
한편 우리나라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축제의 상세한 내용과 비대면 유튜브 영상은 카카오톡에 있는 '카카오뷰' 또는 '채널'에 들어가서 '팔도축제'를 검색하면 쉽게 확인, 시청할 수 있다. 9월1일부터는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