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시, 아동권리강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육비 전액 무료, 이수 후 시연 발표를 거쳐 강사로 최종 선발

경북 구미시청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구미시청 전경. 매일신문 DB

경북 구미시는 오는 17일까지 '제2기 아동권리강사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아동인권의 이해와 원칙,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중심으로 한 인성교육과 인권교육 이해 등의 기초과정 및 인권교육의 방법론 체험, 인권교육 기획안 실습 등 심화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최종 선발자는 구미시 아동권리강사로서 지역 초등학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 또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는 아동권리지킴이로 위촉해 활동하게 된다.

구미시는 아동인권에 대한 공감과 아동권리 옹호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아동권리강사를 양성해 왔다. 올해 상반기 13명의 아동권리강사를 현장에 배치해, 1천167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진 아동권리강사 양성으로 아동의 권리가 증진되고 아동이 행복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미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