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도달쑤의 추석인사 이모티콘' 무료 배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일부터 카카오톡으로 4만5천명 대상

도달쑤 이모티콘
도달쑤 이모티콘

대구시는 SNS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도달쑤의 추석인사 이모티콘을 제작해 10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착순 4만5천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도달쑤'는 '도시 달구벌 수달'의 줄임말로 신천에 사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대구시 캐릭터다.

도달쑤 이모티콘은 추석에 많이 사용하는 명절 안부 인사 문구와 각 상황에 어울리는 '대구' 어투,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 동작 등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도달쑤와 컬러풀 프렌즈(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마스크 쓰GO! 백신맞GO!' '우리 집으로 가자' 등 일상방역과 백신접종 홍보에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4만5천 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에서도 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올 2월에 배포한 새해 인사 이모티콘은 배포한 지 3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도달쑤 이모티콘의 열기가 뜨거웠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구성했다"며 "거리는 멀어도 마음만은 풍성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소통의 메신저로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