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 최대 산업위생 분야 학술대회 ‘IOHA 2021’ 대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15일 대구컨벤션뷰로 온라인 스튜디오서 개최
전세계 60개국, 1천500명 참가

대구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위생 분야 학술대회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IOHA 2021)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대구컨벤션뷰로 온라인 스튜디오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87년 설립된 IOHA는 34개국 산업위생 전문가 단체의 협의체 조직으로, 현재 약 2만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산업보건학회가 IOHA 2021를 주관한다.

코로나19로 지난해 개최 예정이던 이 대회는 안전한 행사를 위해 1년 미뤄져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전용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약 60개국의 1천500여 명이 참여해 실시간 토의, 네트워크 구축 등 활발하게 교류할 예정이다.

학술대회 주제는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산업위생을 기본으로 한다. 특히 선진국과 개도국 간 산업위생 격차를 허물고 뉴노멀 시대 국가별 산업위생 발전 방향을 토의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륙별 전문가의 강연 16편이 예정돼 있고, 37개의 심포지엄과 250여 편의 논문이 구두 및 포스터로 발표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한국이 겪었던 산업위생 발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해 아시아지역의 산업보건 리더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며 "대구가 국제회의 최적의 도시라는 점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라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