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존 혜택+항공비 일부 지원’ CES 2022 대구공동관 참여기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달 20일까지 신청

CES 대구공동관 추진실적. 대구시 제공
CES 대구공동관 추진실적.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세계 최대규모 가전 전시회인 'CES 2022' 대구 공동관에 참가할 지역 ICT 기업을 모집한다.

내년으로 개최 55주년을 맞는 CES는 전 세계 약 160개국, 4천500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종합 가전·IT 전시회다. 매년 초 개최돼 한 해 첨단 기술의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대구시는 지난 2013년 처음 참가한 이래 9년 연속 참가했다. 올해는 전시회까지 1천720만달러 상당의 대구기업 계약 성과를 창출해 지역 IT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대구시는 올해 전시회에도 25개사 규모의 공동관을 현지에 조성하고, 지역의 IT융합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한다.

특히 내년 CES 참가 10주년을 맞는 대구공동관에 참여하는 기업들에는 기존 전시공간 및 시설장치, 운송, 통역 등의 지원에 더해 출장 항공비 일부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20일까지 대구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건 및 신청서 양식은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