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동부도서관, 10월 한글날 기념 행사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손끝으로 만나는 한글과 세종대왕', '한글날 기념 OX 퀴즈' 진행

대구동부도서관의 제575돌 한글날 기념 행사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부도서관의 제575돌 한글날 기념 행사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부도서관이 제575돌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기념 행사를 마련한다.

'손끝으로 만나는 한글과 세종대왕'은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행사. 10월 6일 오후 3시 30분 열린다. 한글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업적에 대해 배우고, 한글날 팝업북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월 2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575돌 한글날 기념 OX 퀴즈'는 한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10월 한 달간 한글날 관련 O, X 문제를 출제한 뒤 퀴즈 응모자 중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도서문화상품권(1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다.

OX 퀴즈는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퀴즈에서도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11월 5일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053)231-2232.

김화숙 동부도서관장은 "10월 한글날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우리 한글을 소중히 여기고, 도서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