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이마트는 지난달 30일 조재구 남구청장, 안희종 남구사회복지협의회장, 정재우 남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이종수 이마트 만촌점 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912만원 상당의 희망푸드박스를 남구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희망푸드박스는 대구 남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남구지역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된다. 희망푸드 행사는 ㈜이마트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대구 남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200세대를 직접 발굴·선정하여 희망푸드박스 200박스를 지원한다. 희망푸드박스는 9백만원 상당으로 박스당 라면, 고추장, 식용유 등 4만5천원 상당의 생필품 10종으로 구성되어있다.
한편, '희망배달마차'는 ㈜이마트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후원기금을 재원으로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중 복지사각지대 및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모색하여 지역밀착형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항상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대구사회복지협의회를 비롯해 금번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해준 이마트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 남구 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이번 희망푸드박스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생활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