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가 국어, 영어, 수학 공부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22일부터 26일까지 '중학교 자기주도 공부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탓에 등교와 원격수업이 반복되면서 혼자 학습에 집중하기 어려운 자녀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키워주기 위한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하루 2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등 3개 강좌로 구성돼 진행된다. 현직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기술과 학습 동기 부여 방법 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정보를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다양하게 제공한다.
22일 '4GO(듣고, 말하고, 읽고, 쓰고) 기반 국어 자기 주도 학습(강사 이지영 화원중 수석교사)'을 시작으로 25일 '중학생을 위한 슬기로운 영어 생활(신혜정 시지고 교사)', 26일 '수학교사가 들려주는 중학교 수학시간(예미경 불로중 수석교사)' 순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 실시간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13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을 받는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수강할 수 있다. 053)231-1482.
김사철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장은 "코로나19로 학습 결손과 교육 격차에 대한 문제가 커지고 있어 조력자로서 학부모가 해야 할 역할이 더 크다"며 "자녀들 스스로 학습 능력을 기르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11월 '초등학교 자기주도 공부법', 12월 '고등학교 자기주도 공부법'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