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T, 전국체전서 4족 보행로봇 ‘스폿’ 선보인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T 로봇체험 홍보관 조감도.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는 오늘 8일부터 14일까지 경북 구미에서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를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로봇체험 홍보관을 선보인다. 홍보관은 메인스타디움인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KT 로봇체험 홍보관에는 로봇 플랫폼을 활용한 4족 보행로봇 '스폿(SPOT)'과 AI 서빙로봇 등이 배치된다. 고등부 선수단과 대회 관계자들에게 인공지능 기반의 미래지향적 학습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4족 보행로봇 스폿은 계단 오르내리기, 장애물 피하기 음악에 맞춰 춤추기 등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안창용 KT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과학체전을 표방한 이번 구미전국체전에 다채로운 로봇체험 기회와 안정적인 통신서비스 제공으로 성공적인 전국체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대회 시작에 앞서 전국체전 경기를 진행하는 경북지역 12개 시군 71개소에 인터넷 전용회선 구축, 대용량 와이파이 설치, 네트워크 방화벽 구축 등 안정적인 통신품질 확보를 완료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