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메타버스 기술 한눈에…12·13일 엑스코서 컨퍼런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글로벌 AR‧VR 메타버스 컨퍼런스’…가상증강현실 성공사례 발굴
오프라인 전시서 지역 메타버스 기업들 기술 선보여
지역 기업이 개발한 ‘​플레이월드 3D’ 통해 메타버스 전시회도 개최

'2021 대구경북 글로벌 AR·VR 메타버스 컨퍼런스 및 전시회'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021 대구경북 글로벌 AR·VR 메타버스 컨퍼런스 및 전시회'가 12~13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와 메타버스를 통해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상증강현실 산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의 확산을 주도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의 산업용 메타버스 전시 플랫폼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를 총망라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대구시를 비롯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경북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등 지역의 혁신 주체인 산·학·연이 두루 참가해 신산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전시에서는 ▷디지엔터테인먼트(전시 및 행사 메타버스 솔루션) ▷에이알미디어웍스 혼합현실기반(소화기체험시스템, 지하매립매설물 관제시스템) ▷푸딩(메타버스 솔루션) 등 30개 기업의 첨단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회는 디지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메타버스 전시플랫폼 '​플레이월드 3D'를 통해 개최된다. 관람객은 별도 앱 설치 없이 웹 링크를 통해 메타버스에 입장할 수 있다. 클릭만으로 참여기업의 유튜브 동영상과 브로슈어를 열람하거나 명함을 교환할 수 있다. 또 전시 부스 및 전시품을 3D로 구현해 완성도 높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회는 행사 종료 후에도 1년간 유지해 참여 기업이 해외 홍보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는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를 비롯해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 성공사례 발표, 스마트안경을 활용한 메타버스 산업에 관한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준비됐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의 우수 VR·AR기업이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지역 메타버스 육성을 위해 지원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