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구센터)는 삼성전자, 대구시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C-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하 C-Lab) 13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대구센터는 2014년부터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 제도를 이식받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C-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대구센터의 C-Lab은 지금까지 12개 기수를 운영하며 165개 기업을 발굴했다. 이들 기업이 이끌어낸 후속투자금만 1천468억에 달한다. 이밖에도 1천500명이 넘는 인원을 채용했고, 매출액 합계만 3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C-Lab 13기는 지역 및 분야 제한 없이 창업 7년 이내 법인기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최종 10개사 내외를 선발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지원금 2천만원 ▷무상 사무공간 ▷기업 맞춤형 사업연계 ▷성장단계별 교육 지원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글로벌 진출지원 등을 지원받으며, 대구시와 삼성전자가 공동조성한 120억 규모의 C-Lab 펀드 (인라이트6호 CD펀드)로부터 최대 5억까지 투자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근 동대구벤처밸리에 스타트업 스케일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대구스케일업허브'를 구축한 대구센터는 보다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C-Lab 출신 기업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대구스케일업허브(DASH)와 적극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센터 C-Lab은 잠재력 높은 초기기업의 발굴 뿐 아니라,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을 도전적인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C-Lab 13기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DASH(대구창업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17일 발표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