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대구시는 20일 대구노인회관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해 노인의 역할 재정립과 전통을 앙양하기 위해 '제25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그간 우리 지역에서 노인 권익 향상 및 노인복지에 기여한 분들 15명에게 노인복지대상 및 정부포상과 시장표창 수여했다.

먼저,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 청소년대상 효행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최현주(계성고등학교, 여, 17세) 학생이 경로헌장을 낭독한다.

이어서 노인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공헌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제10회 대구광역시 노인복지대상'에는 모범노인 부문에 전 수(남, 82세) 서구 평원경로당 회장, 노인복지기여 개인부문에 여명화(여, 37세) 중구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노인복지기여 단체부문에 '햇빛재가노인돌봄센터'가 선정돼 시상한다.

또한 정부포상으로 대통령 표창에는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1995년 개관)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모범노인 부문에 임수현(남, 86세) 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 이사와 정병진(남, 87세) 대구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가, 노인복지 기여자 부문에는 하정용(남, 78세) 대한노인회 대구북구지회장이 수상한다.

이외에도 각 구·군에서 추천한 8분의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증진 기여자도 시장표창을 수상한다.

아울러, 올해 대구에서 100세를 맞으신 71명의 장수 어르신에게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증정되는 청려장(장수지팡이)은 고령 어르신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구·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날 기념사 통해 "우리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애써오신 어르신들에게 대구 시민들을 대표해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도시, 고령친화도시 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