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명가 ㈜태왕(대표이사 회장 노기원)이 포항시 오천에 '남포항 태왕아너스' 343가구를 11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태왕은 올해 대구 지역 최고 청약경쟁률(68.54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청약 을 마감한 '만촌역 태왕 디(THE)아너스'와 100% 조기 완판에 연달아 성공한 '태왕디아너스 오페라' 의 흥행 분위기를 포항 지역에도 이어갈 방침이다.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리 1188-241번지 일대에 건립 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는 대지면적 1만3천591.00㎡에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다.
공급면적의 구성을 살펴보면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단지로 구성, 합리적인 분양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
'남포항 태왕아너스'의 최대 장점은 포항 지역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반면, 단지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러한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 제한이 없고 전매가 자유롭다는 것이다.
뛰어난 교통망은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 이동이 자유로운 데다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10분 이내의 직주근접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단지 바로 남쪽에는 초등학교가 붙어 있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반경 2㎞ 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있고,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수세권의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가 냉천수변공원에 붙어 있어 조망이 우수하고 산책로,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바쁜 현대인의 '워라밸' 욕구를 충족하고 주말 여가활동 등 쾌적한 강변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는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환경을 보장해 줄 전망이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다.
오천지역의 다양한 개발 호재들은 미래가치도 밝게 한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광명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계획 중이고,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4천여 가의 신흥주거지로 재탄생을 준비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