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벤처캐피탈 컨소시엄, 비수도권 유일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라이트벤처스-인탑스 최종 선정 5개사 포함
기업당 42억원 이상 지원 가능…“지역기업 육성에 큰 도움될 듯”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선정. 대구시 제공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 선정. 대구시 제공

대구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탈 인라이트벤처스와 인탑스 컨소시엄이 비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운영사로 선정됐다.

올해 시작한 스케일업 팁스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투자형 기술개발 전용트랙을 뜻하는 용어로 스타트업 팁스와 구분된다. 기존 스타트업 팁스는 최대 7억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었지만, 스케일업 팁스는 운영사가 유망 기업에 10억원 이상 선투자 하면 정부가 최대 32억원을 지원해 규모 차이가 크다.

대구시는 31일 중기부 공모 결과 모두 12개 컨소시엄이 신청했고, 이 중 인라이트벤처스-인탑스 컨소시엄을 비롯한 총 5개의 운영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인라이트벤처스–인탑스 컨소시엄은 유일한 비수도권 운영사로 향후 지역특화 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소외된 비수도권 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라이트벤처스-인탑스 컨소시엄에는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인비전아이피컨설팅이 함께 참여했다.

최근 1년 사이 9개 지역기업이 스타트업 팁스에 선정되게 한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의 참여로 스케일업 팁스와 스타트업 팁스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유동기 인라이트벤처스 대표는 "지역 벤처기업을 최대한 많이 발굴·투자해 지역도 정부 R&D자금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 투자사가 스케일업 팁스 사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스케일업 팁스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펀드투자, 상장(IPO)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