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군, 치매안심 가맹점 지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치매 환자 안전망 강화

치매 안심 가맹점 지정. 영양군 제공
치매 안심 가맹점 지정. 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4일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과 치매 환자 안전망 강화를 위해 치매극복 선도단체와 치매안심 가맹점을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영양군노인복지관, 치매안심가맹점은 GS25 영양점, 세븐일레븐 영양점이다.

지정된 치매극복 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관심 속에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안전망 구축에 동참한다.

또 치매가 의심되거나, 배회 또는 실종 어르신 발견 시 신고 및 임시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사업장 내에 치매 관련 홍보물과 리플릿을 상시 비치하는 등 홍보와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치매극복 선도단체와 치매안심 가맹점 지정은 향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단체나 업체를 중심으로 대상을 확대해 지역 내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치매안심 영양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 지정. 영양군 제공
치매 안심 가맹점 지정. 영양군 제공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