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가 인도의 IT 산업 인재 유치에 나섰다.
19일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17일 인도 시바지대학과 인도 IT 인재 유치를 위한 컨퍼런스를 영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을 이용한 영상회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퍼런스는 주한인도대사관 라케쉬 쿠마르 미쉬라 국방무관과 인도 시바지대학의 부총장, 학장 등이 인도 측 인사로 참여했다. 라케쉬 쿠마르 미쉬라 국방무관은 수성구에 시바지대학을 소개하고 콘퍼런스를 개최하는 데 가교 역할을 한 인물이다.
수성구는 수성알파시티 내 IT 기업의 기술 인력난 완화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성구에서 희망하는 인력과 알파시티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보수·복지 수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수성알파시티의 소개는 김재용 ㈜한국알파시스템 대표이사, 전채남 ㈜더아이엠씨 대표이사가 맡았다.
수성구와 시바지대학은 교내 한국어 교육과 한국 적응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검토하고, 수성구 지역 내 대학과의 MOU 체결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시바지대학의 뛰어난 인적 자원과 산업을 선도하는 수성알파시티 기업이 만나면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시바지대학 학생들과 수성구 IT 기업을 연결하는 출발점이 되고, 향후 수성구와 시바지대학 간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李 대통령 "韓日, 이웃임을 부정도, 협력의 손 놓을수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