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의회,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중간보고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원 연구모임인 '문화복지정책연구회' 주관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가 22일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가 22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 했다.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회장 권남희 의원)는 22일 의회청사 2층 회의실에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안동시의 경제적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이후 관련 조례의 제·개정 등 정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단법인 참길 연구팀은 이날 중간보고에서 안동시 스포츠마케팅 사업화 전략 로드맵을 비롯해 안동시 스포츠지원센터 설치 방안, 홍보·마케팅 전략, 타 지자체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 등을 소개했다.

연구팀은 "안동시 스포츠 마케팅을 보다 내실화하기 위해선 기존 '안동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에 스포츠지원센터의 설립에 관한 내용을 명문화하는 등 현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화복지정책연구회는 남후면 산불지역의 산악자전거 및 패러글라이딩 활성화 등 지역 내 지형지물의 특성을 활용한 종목을 발굴해 스포츠 마케팅으로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남희 의원은 "현대사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은 체육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이라며 "안동지역 실정에 맞는 전국단위 체육대회 및 전지훈련팀 유치 방안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최종보고 때는 보다 완성된 결과가 도출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