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는 오는 24일 시청 3층 강당에서 지역 내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예술 공모사업 안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문화예술인과 관계자 및 단체가 공모사업을 쉽게 접해 정부와 경상북도의 보조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하고자 김천시에서 처음으로 기획했다.
교육은 방역수칙에 따라 발열 체크와 출입명부 작성 등을 거쳐 선착순 100명 미만의 인원으로 진행하며 문화예술 보조사업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 관계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경북문화재단에서 강사가 직접 출강해 문화예술보조 사업 공모 신청 방법과 기획력, 보조금 정산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먼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종국 지원총괄부장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현황과 공모단체 심의·선정 절차 및 2022년도 공모사업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 경북문화재단 이현혜 문예교육팀장과 정지훈 주임이 경북문화재단의 공모사업 현황, 공모 신청 시 기획에 필요한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김천시청에서 보조금 집행 방법, 감사 사례 등 보조사업 관리 기준에 대해 안내한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인과 단체가 다양한 보조사업의 혜택을 받아 더욱 윤택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 김천이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승리" "역사적 업적"…관세협상 타결에 與 칭찬세례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새벽배송 없애지 말라" 98.9%의 외침…새벽배송 금지 논의에 국민 불만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