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유체이탈자' '엔칸토:마법의 세계' '연애 빠진 로맨스'

영화 '유체이탈자'의 한 장면
영화 '유체이탈자'의 한 장면

◆유체이탈자

감독: 윤재근

출연: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기억을 잃은 채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나는 한 남자가 모두의 표적이 된 진짜 자신을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추적 액션.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 얼굴과 이름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잠시 후 그는 또 다른 남자의 몸에서 깨어난다.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에서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가는 곳마다 의문의 사람들이 나타난다. 그들이 쫓고 있는 것은 국가정보요원 강이안(윤계상). 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알게 된 남자는 자신을 찾기 위해 사투를 시작한다.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가 결정될 정도로 독특한 설정과 추격, 총격 등 액션이 가득한 액션영화다. 108분.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한 장면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한 장면

◆엔칸토: 마법의 세계

감독: 바이런 하워드 등

목소리 출연: 스테파니 베아트리즈, 마리아 보테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가족 중에 유일하게 평범한 소녀가 마법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마을과 가족을 구하는 애니메이션. 음식으로 상처를 치료하고, 날씨를 조정하고, 동물과 소통하는 마법의 가족이 콜롬비아 깊은 산 속 엔칸토에 살고 있다. 그러나 미라벨(스테파니 베아트리즈)만 특별한 능력이 없는 보통 소녀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 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한다. 마법의 집을 운영하는 할머니에게 위험을 알리지만 아무도 미라벨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월트 디즈니의 60번째 애니메이션. 세 명의 공동 연출자를 비롯해 800여 명의 스태프가 5년의 제작기간을 투입해 만든 역작이다. 109분. 전체 관람가.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한 장면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한 장면

◆연애 빠진 로맨스

감독:정가영

출연:전종서, 손석구, 공민정

연애는 싫지만 외로운 건 더 싫은 여자와, 일도 연애도 뜻대로 안 풀리는 남자가 시작하는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스물아홉 자영(전종서)은 전 남자친구와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한다. 그러나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결국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잡지사 기자 우리(손석구)는 19금 칼럼을 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만난 자영과 우리는 1일차부터 급속도로 빠져들게 된다. 연애로 상처를 입은 둘은 미묘한 관계 속에 누구 하나 속마음을 쉽게 터놓지 못한다. 이창동 감독의 '버닝'과 공포영화 '콜'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전종서가 생기발랄한 매력으로 로맨스 영화에 도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