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속보] 트럼프,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 사실상 승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각)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를 사실상 승인했다.

이날 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 제안에 대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일본제철과 US스틸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인수 승인 조건으로 제시한 국가안보협정(NSA)을 이미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정명령은 일본 제철이 미 정부가 제출한 NSA 준수를 전제로 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다만, NSA의 구체적인 조건은 명시하지 않았다.

행정명령은 일본제철이 2028년까지 약 110억 달러를 신규 투자하며 미국 정부에 '황금 지분'을 부여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황금 지분은 미 정부가 국가 안보 이익 보호를 위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이다.

일본제철과 US스틸은 공동성명에서 두 회사가 미 법무부의 검토를 완료했으며 필요한 모든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양 측은 "파트너십이 조속히 최종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