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숭배·체제 찬양 위주서 다큐·영화 등으로 영역 넓혀
◇…지난 2일 시작된 북한의 위성방송에 대한 국내의 대책 마련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태국 위성을 빌린 이 방송은 현재 오후 5∼밤11시 사이 6시간 동안 북한의 프로그램들을 내보내고 있으며, 초기 시험방송 때는 김정일 개인숭배 및 체제 찬양 중심이었으나, 점차 뉴스·다큐·기행물·영화 등으로 편성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북한 위성TV 수신에는 지름 3m의 대형 안테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당국의 시험 결과 1.8m 안테나에도 그런대로 영상이 잘 잡혔다는 것.
◇…방송위원회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MBC-TV의 'PD수첩, 신 라이 따이한 방울이를 아십니까?'(6월15일 방송)를 선정, 28일 시상식을 갖는다. 베트남과의 수교 이후 한국인과 현지인 여자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실상을 전달, 보호 방안 마련을 촉구한 프로였다.
케이블 영화채널 캐치원(31)이 이번 주 평일 밤12시대를 '밀레니엄 특급 최고의 공포영화 시리즈'로 꾸미고 있다. 월요일에 '이블데드2'가 나간데 이어 '로즈마리 베이비'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프린스 오브 다크니스' 등이 기다리고 있다.
◇…SBS로 경영권이 넘어간 뒤 골프채널(44)의 이름이 지난 22일부터 'SBS골프 44'로 바뀌었다. 이와 함께 보도 프로인 '골프투데이' 시간을 30분 연장하고, 국내대회 생중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