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화점 이색마케팅-마네킹 대신 사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손님을 끌기 위한 갖가지 '마케팅'기법들이 선보이고 있다. 동아쇼핑 4층에 입점하고 있는 영 캐주얼 브랜드인 '에고이스트'는 상품 진열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꿨다. '카리스마 스태프'라 불리는 판매원들이 판매할 옷을 번갈아 입어가며 상품정보 전달과 함께 맵시를 미리 보여주고 있다. 이는 기존의 의류매장들이 주로 써 왔던 '마네킹' 진열방식과는 대조적이다.

키 165㎝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카리스마 스태프'들은 옷을 하루 5, 6벌가량 갈아 입을 뿐 아니라 머리모양에서 화장, 액세서리 등 패션 스타일을 연출해 젊은 여성층으로부터 호감을 얻고 있다.

이같은 '튀는' 영업전략 덕택에 문을 연지 열흘 밖에 안된 상태에서 하루 3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2일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등 3개 권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안들을 의결하며 '메가시티' 구축이 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이 12일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지만, 대구시와 경북도가 요청한 주요 조항들이 반영되지 않아 '빈껍데기 법안'...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의 올리브 가든에서 한 요리사가 튀김기로 자해 시도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당국은 이를 극단선택으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