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은 땀이 많이 납니다."라는 말을 하려면 "I've got a lot of cold sweat."(압가랄/라라/코울스웨ㅌ)이라고 하면 된다. a lot of는 빨라지면 '(을)라라'만 들린다.
왜냐하면 a는 약해서 안 들리고 lot만 들리는데 of는 빨라지면 '아'가 된다. 그래서 '(을)라라'가 되는 것이다. night처럼 gh가 단어 중간에 들어가면 발음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eight, freight, sight 등. 그러나 gh가 단어 끝에 오면 F로 발음 되는 경향이 있다. laugh, tough,cough 등이 그 예이다.
sweat에서 ea의 발음은 재미있다. '에'로 발음 된 것이다. ea가 '에'로 발음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즉 breal, pleasure, meant, dead 등이 그 예이다.
쉬운 말인데 영어로 잘 되지 않는 것으로 "발진이 있어요."가 있는데 "I got a rash"라고 하면 되고 "가렵습니다"는 "I feel itchy"이다. 그리고 "피부가 벗겨집니다."라는 말은 "my skin is peeling.", "전 피부가 예민해요."라고 하려면 "I got sensitive skin."라고 하면 된다.
▲지난 회 정답 : Keep up the good work.
▲퀴즈 : 묻지 말았으면 좋았을 걸.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