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돋보기] 대구시 '의료산업 허브' 연구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TBC 18일 창사특집 다큐

TBC가 창사 13주년 특집으로 해외 건강산업의 실태를 알아보고 대구 건강산업 가능성을 점검하는 '대구, 의료허브를 꿈꾼다'를 18일 오후 11시 15분 방송한다.

대구시는 현재 지식기반산업 육성전략의 하나로 섬유, 기계산업을 대체할 유망산업으로 의료산업을 지정하고 이를 실현할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미래 전략산업의 하나로 의료산업을 선정하고 올해 안에 첨단의료복합 단지 후보지를 선정키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대구시가 가진 의료산업 인프라를 점검하고 외국의 의료산업 실태를 대비시키는 기획이다.

먼저 관광산업과 연계하여 의료산업을 개발하고 있는 태국을 찾았다. 태국의 대표적인 사미띠벳 병원(사진). 선진국 수준에 걸맞은 병원시설과 첨단의료기구, 외국인 환자를 위한 편의 시설 등을 갖추고 외국 의료 수요를 끌어오고 있는 병원이다. 이외 전략적으로 의료허브를 이룬 싱가포르 라플즈 병원, 존스 홉킨스 대학 병원 분원, 싱가포르 대학병원의 인프라를 둘러보고 생약개발을 통한 의료산업을 개발하는 일본 오사카의 전략을 점검했다.

최근 대구를 찾는 중국인 성형 의료관광, 모발이식 수요실태를 포함한 최근 의료수요 관광객의 현황을 살펴보며 대구의 의료산업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본다. 한편, 의료산업 허브를 위한 의료계에 요구사항이나 의료법 개선 등 이를 위한 총체적인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점검하는 기회를 갖는다.

김중기기자 filmton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음주운전 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김인호 산림청장을 직권면직했고, 청와대는 고위직의 법령 위반 행위에 대해 엄중히 처리할 방침이...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인 신 의장은 서울 신촌 세...
전북 김제에서 화재 감지기가 오작동으로 잘못 판단된 사건으로 8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소방관들은 경징계에 그쳤다. 한편, 거제에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