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투표참여 홍보 자전거 투어 캠페인 전개

대구 서구, 투표참여 홍보 자전거 투어 캠페인 전개

대구 서구자전거교육장여성회 회원 30여명은 2011. 10. 24(월) 10:30 상리공원내 서구자전거교통안전교육장에서 집결하여 2011. 10. 26(수) 실시되는 서구청장 보궐선거의 투표참여 분위기 확산과 투표율 제고를 위해 자전거 투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을 하고 협조요청에 있어 서구자전거교육장여성회에서 자전거 캠페인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되었다.

캠페인 코스는 약 13km 정도로 서구자전거교육장에서 출발하여 서대구공단네거리(우회전)→ 중리네거리(직)→신평네거리(우)→평리네거리(우)→북비산네거리(우)→비산네거리(우)→남평리네거리(우)→신평네거리(우)→서구청 광장에서 해산을 한다.

캠페인 전개방법은 경찰사이카(2대)의 안내를 받아 자전거에 투표참여 깃발을 부착하고, 어깨띠를 해서 서구관내 주요네거리 자전거 퍼레이드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서구자전거교육장여성회는 자전거교육을 수료생을 대상으로 지난 2010. 1월에 구성하여 현재 회원은 50여명으로(회장 김덕교) ▲매주 월, 수, 금 자전거 합동라이딩 ▲자전거행사참여 25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9회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자전거 전용차로 불법주정차계도, 자전거타기 홍보 등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