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창업, 안정적 인력수급이 성공 관건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한껏 뽑낼 수 있는 뷰티 아이템으로 네일아트가 부상하고 있다. 이제 네일아트는 여성들의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면서 미와 개성표출에 대한 욕구가 동반 상승했다. 특히 손과 발 관리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면서 네일아트 산업은 새로운 여성 뷰티산업의 블루칩으로 등장했다. 국내의 경우 10여년의 짧은 역사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급부상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다.
◇ 교육기간 짧아 쉽게 창업하고 관리운영비 적어 수익 효과
네일아트는 교육습득기간이 짧아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고 관리운영비가 적어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현장실습과 경험이 꼭 필요하고 직원구인문제나 상권에 따른 매장 운영 등이 단순하지 만은 않아 창업 경험이 전무한 여성초보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네일아트창업 전문 브랜드 '네일 올리브'는 샵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본사와 가맹점 간 윈-윈할 수 있는 선진형 매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자회사인 네일아트학원 '네일 갤러리'를 통한 네일샵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안정적인 인력수급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장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소연 용인죽전점장은 이와 관련 "처음 네일샵을 창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운영 및 인력수급에 대한 리스크를 '네일 올리브' 본사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잘 극복해 냈다"며, "실력 있는 네일아티스트를 안정적이면서 지속적으로 수급,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성공적인 창업주가 되는 길"이라고 말했다.
또한 '네일 올리브' 관악 봉천점장은 "네일아트학원 '네일 갤러리'에서 배우고 직영샵에서 경험을 쌓고 창업을 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원스톱 체계가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었던 근간이었다"며, "인력수급은 물론 네일아트학원을 통해 지속적인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호응도를 높이는 것 같다"고 밝혔다.
관악봉천점은 특히 네일아트샵과 카페를 접목시켜 색다른 분위기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네일 올리브'(1600-3442) 깅성훈 과장은 "무리한 가맹점 확장보다는 내실을 우선시 하는 네일샵창업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으로 본사와 가맹점 모두 윈-윈하는 네일샵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열정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