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예천군

내년 곤충 바이오 엑스포 구경오세요

예천군은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 예천 건설'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요 역점시책과 함께 내년 7월 개최하는 2012 예천 곤충 바이오 엑스포를 홍보한다. 예천 곤충 바이오 엑스포는 산업곤충연구소를 설립'운영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곤충산업특구로 지정된 예천의 청정 곤충생태자원을 활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정부의 1차 곤충산업 육성 5개년 계획과 연계해 '곤충과 함께 여는 친환경 세상'을 주제로 2012년 7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최한다.

엑스포와 축제, 이벤트가 함께 어우러지는 에코-에듀테인먼트적 성격으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즐길거리를 통해 곤충세계의 신비로움과 미래 곤충산업의 비전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곤충아카데미, 곤충생태체험 등 많은 전시공간과 함께 양궁 체험, 은붕어잡이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삼강주막 막걸리축제, 용궁순대축제, 지보 참우축제 등의 부대행사를 펼친다.

■이현준 예천군수

예천은 청정한 자연환경의 고장입니다. 오랜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살기 좋은 고장으로, 육지 속의 섬 회룡포, 낙동강 마지막 남은 삼강주막, 세금 내는 소나무 석송령, 전국 최대의 진호국제양궁장, 천년고찰 용문사, 보문사, 물 좋기로 유명한 예천온천, 천문우주센터 등 아름다운 자연과 체험거리가 가득한 청정지역입니다.

예천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산업 곤충연구소 설립, 곤충산업특구 지정 등과 함께 화개매개곤충의 대량생산 보급 등으로 곤충산업의 선도지역입니다. 내년에 산업곤충 소득자원 모델 제시, 곤충과의 만남, 즐거움이 있는 생태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곤충과 함께 여는 친환경 세상!'이란 주제로 '2012 예천 곤충 바이오 엑스포'를 개최합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