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K-water 경북본부

'4대강 살리기' 동영상'패널 제작 전시

강의 생태계 복원, 안정적 수자원 확보를 위한 4대강살리기사업을 추진 중인 K-water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구경북에서 수행 중인 주요사업을 소개한다. 4대강 살리기사업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낙동강 살리기 사업에서 K-water 경북지역본부는 2개의 신규 댐(영주댐'보현산댐) 건설과 2개의 다기능보(강정보'달성보) 건설을 담당하여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K-water가 직접 수행하고 있는 각 사업현장의 추진현황 및 이번 홍수기를 무사히 극복한 4대강 살리기사업의 효과를 동영상 및 패널로 제작해 전시하고 있다. 특히 보 건설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민의 기대감과 공감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성우 K-water 경북본부장

K-water는 글로벌 수준의 물 전문기업으로서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수자원 개발과 관리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 이상 기후 등으로 말미암은 각종 재난이 빈발하고, 세계적 물 부족 현상으로 물의 소중함이 점점 더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K-water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 K-water 경북지역본부는 지역의 아름다운 강산을 복원하고, 지역경제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