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생태계 복원, 안정적 수자원 확보를 위한 4대강살리기사업을 추진 중인 K-water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구경북에서 수행 중인 주요사업을 소개한다. 4대강 살리기사업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낙동강 살리기 사업에서 K-water 경북지역본부는 2개의 신규 댐(영주댐'보현산댐) 건설과 2개의 다기능보(강정보'달성보) 건설을 담당하여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K-water가 직접 수행하고 있는 각 사업현장의 추진현황 및 이번 홍수기를 무사히 극복한 4대강 살리기사업의 효과를 동영상 및 패널로 제작해 전시하고 있다. 특히 보 건설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민의 기대감과 공감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성우 K-water 경북본부장
K-water는 글로벌 수준의 물 전문기업으로서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수자원 개발과 관리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 이상 기후 등으로 말미암은 각종 재난이 빈발하고, 세계적 물 부족 현상으로 물의 소중함이 점점 더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K-water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 K-water 경북지역본부는 지역의 아름다운 강산을 복원하고, 지역경제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