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대학교는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에 앞장선 공로로 교육과학기술부가 시행하는 '교육기부 인증기관'에 최근 선정됐다.
교육기부 인증제는 교육의 사회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공로가 큰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교육기부기관을 중심으로 초'중'고교생과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구예술대는 이번 '교육기부기관' 선정으로 교과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와 현판, 교육기부 마크 사용 권한을 받았다. 또 대학내의 다양한 예술관련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학생 체험 프로그램과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예술대 측은 "우리 대학은 다양한 예술, 문화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교육기부기관 선정에 힘입어 예술기부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예술대학교는 올 들어 이동예술대학, 세계평화음악제, 벽화그리기 대회 등 크고 작은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을 위한 교육 기부에 나서고 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장외집회 나선 이재명 "8년 만에 또 국정농단…상습 범법 정권"
조국, 대구서 '첫 탄핵집회' "보수 성지 시작으로 전국 가겠다"
尹 공천 개입 의혹, 당정 "덕담 나눈 것…법률 위반도 해당하지 않아"
추경호, 대구 당심 다지기 "하다 보면 부족한 점도…더 단결해야"
독일에 '박정희 정원' 조성된다···경북도, 박 전 대통령 방독 60주년 기념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