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술한국 빛낸 기능인들 달구벌서 기량 한판 대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능경기대회 다음달 4일 개막…48개 종목 선수 1,876명 참가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다음 달 4일부터 10일까지 대구에서 열린다.

'빛내라 컬러풀 대구, 일어나라 기술한국'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총 48개 직종에 걸쳐 선수 1천876명이 참가해 전국 16개 시'도를 대표해 기술 경연의 장을 펼친다. 임원과 가족 등 모두 2만여 명이 대구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다음 달 4일 주경기장인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축하 음악회를 시작으로 10일까지 일주일간 열띤 경합에 들어간다.

대회 기간 엑스코에서는 대구기업 홍보 부스, 명장 작품 전시, 중학생 친구사랑 요리경진대회, 기능올림픽 사진전, 페이스페인팅 체험, 패션쇼 등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이벤트를 함께 선보인다.

특히 6일에는 고졸 취업자 및 청년 취업 희망자들을 위한 잡콘서트가 열린다. 초정밀 가공 분야 김규환 명장과 독도광고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가 직업과 꿈을 찾는 열정에 대해 강연하고, 가수 스윗소로우 등이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이번 대회 기간에는 또 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 사이먼 바틀리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대구를 방문해 대회를 참관하고 김범일 시장을 면담할 예정으로,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2017년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 유치에 긍정적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한국지엠 등 10여 개의 국내 대기업이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지역에서는 대구상공회의소, 대구경영자총협회, 한국노총 대구지부,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 금복주, 한국OSG,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텍, 대주기계,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등이 대회를 지원한다.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