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선산CC, 산동초교 일본 문화탐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선산컨트리클럽(회장 전용사)이 구미 산동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들과 함께 26~30일 해외 문화탐방을 떠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해외 문화탐방은 선산컨트리클럽이 여행비 전액을 지원하고, 산동초교 6학년과 교사 등 23명이 일본 규슈지역 탐방 길에 나서 후쿠오카, 미야자키 등지에서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배운다.

특히 산동초교는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규슈 기타고 소학교에서 일본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미야자키에서 서핑 체험을 하는 등 한'일 학생 교류의 장을 연다.

전용사 선산컨트리클럽 회장은 "학생들이 세계의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로 삼아 국가와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골프 장학생 육성 등 지역사회와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