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경구고등학교(교장 이상건)가 5일 포항에서 열린 2014학년도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에서 수학'화학'생물과학 분야에서 상을 휩쓸었다.
경구고에 따르면 수학분야에서 권두현(3년) 군 금상, 배진호(2년)'박정민(1년) 군이 각각 동상을 받았다. 화학분야는 정기호(3년) 군 금상, 생명과학분야는 김경수(3년) 군 금상, 김도형(3년) 군 은상을 차지했다. 지구과학분야는 백승호(2년) 군 은상, 물리분야 최진(2년) 군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경구고의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석권은 경북지역 일반계 고교에서는 최고의 성적이며, 정기호 군은 참가자 가운데 전체 1등의 영광을 안았으며, 정 군을 지도한 권난영(화학담당)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경구고는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준비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을 선발했으며, 학생들을 교과연구실 및 특별실로 나눠 휴일도 없이 일대일 지도를 했다.
특히 경구고는 최상위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카이반을 구성, 수준별 맞춤식 수업 및 특별 지도 등을 해 각종 경시대회와 주요 대학에 입학시키고 있다.
이상건 교장은 "교육환경 개선과 수업 내실화 등을 통해 실력 있는 학교'인정받는 학교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감을 없애고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는 학교로 가꾸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