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경구고등학교(교장 이상건)가 5일 포항에서 열린 2014학년도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에서 수학'화학'생물과학 분야에서 상을 휩쓸었다.
경구고에 따르면 수학분야에서 권두현(3년) 군 금상, 배진호(2년)'박정민(1년) 군이 각각 동상을 받았다. 화학분야는 정기호(3년) 군 금상, 생명과학분야는 김경수(3년) 군 금상, 김도형(3년) 군 은상을 차지했다. 지구과학분야는 백승호(2년) 군 은상, 물리분야 최진(2년) 군이 동상을 각각 받았다.
경구고의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석권은 경북지역 일반계 고교에서는 최고의 성적이며, 정기호 군은 참가자 가운데 전체 1등의 영광을 안았으며, 정 군을 지도한 권난영(화학담당)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경구고는 이번 경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준비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을 선발했으며, 학생들을 교과연구실 및 특별실로 나눠 휴일도 없이 일대일 지도를 했다.
특히 경구고는 최상위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카이반을 구성, 수준별 맞춤식 수업 및 특별 지도 등을 해 각종 경시대회와 주요 대학에 입학시키고 있다.
이상건 교장은 "교육환경 개선과 수업 내실화 등을 통해 실력 있는 학교'인정받는 학교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감을 없애고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는 학교로 가꾸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윤희숙 혁신위원장 "나경원·윤상현·장동혁·송언석 거취 밝혀야"
관세 폭탄에 노동계 하투까지…'내우외환' 벼랑 끝 한국 경제
정청래 "강선우는 따뜻한 엄마, 곧 장관님 힘내시라" 응원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