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DGB금융그룹)은 11일 대구시 중구 동인동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열린 2014 대구나눔대축제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5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또 같은 장소에서 제3회 DGB청소년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어 지역의 우수 자원봉사 어린이와 청소년 9명에게 상금과 상품을 전달했다.
'DGB 청소년 자원봉사 대상'은 지난 2012년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실천에 나선 지역의 우수한 자원봉사 아동'청소년(단체 포함)을 선발 시상해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구노블레스봉사회가 주관하고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했다. 이 자리에는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 DGB사회공헌재단 박인규 이사장 등이 시상자로 나섰으며, 초'중고생 9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행사장에서 나눔 확산을 위한 '달콤하고 고소한 나눔'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시민들이 누구나 나눔에 동참해 나눔이 확산될 수 있도록 '라면쌓기 게임'(나눔라면)을 진행,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시민들에게 라면과 함께 무료로 솜사탕과 와플을 제공했다.
박인규 행장은 "따뜻한 나눔 실천으로 대구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자리에 지역 대표기업인 DGB금융그룹이 청소년 봉사자를 위한 시상식 행사를 후원하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나눔문화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