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슈가맨' 김돈규, 아쉬운 목 상태 "성대 결절 2번…현재 목젖이 없는 상태" 고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JTBC 슈가맨 캡처
사진. JTBC 슈가맨 캡처

'슈가맨' 김돈규, 아쉬운 목 상태 "성대 결절 2번…현재 목젖이 없는 상태" 고백

'슈가맨'에 출연한 가수 김돈규가 가수 활동을 중단할 수 밖에 없었던 목 상태를 고백했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이하 '슈가맨')에서는 '사랑인걸'의 모세, '나만의 슬픔' 김돈규가 슈가맨으로 출연했고, 쇼맨은 그룹 아이콘과 옴므가 등장했다.

이날 김돈규는 '나만의 슬픔'을 열창한 후에 "원래 늘 노래 부를 때 술 먹고 밤에 불렀다. 맨 정신에 부르는 것도 20년 만이다"고 말했고, 유희열은 "오늘 목 상태가 예전보다 좀 아쉽다"라고 언급했다.

유희열의 질문에 김돈규는 "성대 결절은 2번 정도 걸렸었고, 지금 목젖이 없는 상태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전에 가게를 운영했다가 잘 안돼 접었다. 근데 때마침 '슈가맨' 섭외가 들어와 출연하게 됐다"며 "목이 더 잠긴 이유는 가게를 철거하면서 먼지를 많이 먹어서 그렇다"고 전했다.

또 그는 "얀이 음역대가 높은 괴물이다. 곡을 줄 때 얀의 가이드 곡을 불러주다가 내 목이 나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돈규는 목 상태에 대해 "목 상태는 지금 현재 계속 고치고 있는 중이다. 나에게 맞는 노래를 부를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