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맛에 단골] (사)국술원 임원 소고기 전문점 '황소대장'

미국산 프리미엄 갈빗살 전문점인
미국산 프리미엄 갈빗살 전문점인 '황소대장'의 단골손님인 (사)국술원 임원들이 즐거운 식사를 하고 있다.
부드러운 연근을 넣은 추천메뉴
부드러운 연근을 넣은 추천메뉴 '연근대장 솥밥'.
주인 이연세 씨.
주인 이연세 씨.

국술원 임원들은 이 식당을 단골집으로 선택하고, 추천한 이유에 대해 "값비싼 한우는 아니더라도,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집"이라고 입을 모았다.

황소대장에서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를 더 싸게 먹는 법은 '점심 특선과 세트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 특선은 2인 이상 주문 시 1만원 안팎의 가격에 소고기 1인분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고깃집의 생명은 고기의 육질과 맛이다. 대체로 소고기는 가격이 비쌀수록 육질이 뛰어난 고급 한우를 맛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중산층 가정에서 고급 한우를 실컷 먹게 되면 가격부담이 만만치 않다. 외식 한 번 하고, 한 달 식비를 줄이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실속파의 선택은 수입 한우지만 육질과 맛이 뛰어난 소고기 전문점을 찾게 마련. 미국산 프리미엄 LA 갈빗살을 저렴한 가격에 맛 볼수 있는 '황소대장'을 추천한다. 단일 고깃집으로는 대구 최대의 시설을 자랑하는 곳이다.

◆미국산 프리미엄 갈빗살의 참맛

황소대장을 추천한 (사)국술원 임원들은 이 식당을 단골집으로 선택하고, 추천한 이유에 대해 "값비싼 한우는 아니더라도,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집"이라고 입을 모았다.

(사)국술원 서인주 회장은 "미국을 자주 오가기 때문에 고기맛을 잘 안다"며 "황소대장에서 사용하는 미국산 소고기는 프리미엄급 신선한 고기라 육질이 뛰어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서 회장은 "미국산 프리미엄 생갈비 맛을 제대로 맛보려면 이 식당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조해주 이사는 "가격이 싼 편인데도,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럽다"며 "고기를 씹고 나면, 뒷맛도 고소해 한우 못지않은 식감을 자랑한다"고 좋아했다. 이수만 감사(매일신문 사우회 감사)는 "미국산 좋은 소고기를 직수입해서, 항온'항습에서 숙성을 잘 시켜 그 맛이 뛰어나다"며 "대구에서 제일 큰 시설을 자랑하기 때문에 식당 인테리어도 깔끔하며, 밑반찬도 정갈하다"고 말했다.

김민지 간사는 "고기가 부드럽고 고소할 뿐 아니라 된장도 맛있고, 특히 연근을 넣은 솥밥이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다"며 "가족 단위로 식사하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만족했다.

◆점심 특선과 세트메뉴 "더 싸게"

황소대장에서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를 더 싸게 먹는 법은 '점심 특선과 세트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 특선은 2인 이상 주문 시 1만원 안팎의 가격에 소고기 1인분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황소대장 솥밥은 1만2천원으로 갈빗살 1인분(늑간살 또는 살치살 1인분)과 연근대장 솥밥을 맛볼 수 있으며, 황소대장 정식은 1만원에 갈빗살 1인분과 공깃밥이 나온다. 연근대장 솥밥만 먹게 되면 6천원이다.

세트메뉴인 '황소대장 잔치'는 황소 생갈비 400g+늑간살 100g+살치살 100g 모두를 3만6천원에 먹을 수 있다.

황소대장 주인 이연세 씨는 "큰 부담없이 가족 외식, 계모임 등을 소고기 전문식당에서 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에 손님들을 받고 있다"며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를 직수입해 맛과 신선도에서 차별화를 기했다"고 소개했다.

황소대장의 소고기 경쟁력은 냉장'냉동'숙성고를 따로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갈빗살을 직접 수제로 발라내는 전문가를 고용한 점이다. 이 전문가는 소고기를 결대로 잘 발라내, 항온'항습에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도록 숙성된 상태로 손님상에 내고 있다.

20평이 넘는 오픈된 주방의 청결함도 황소대장의 자랑거리다. 황소대장의 주방은 손님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개방돼 있기 때문에 청결함에 대해서는 안심해도 좋다. 60개의 테이블에 240석 규모의 큰 식당규모는 많은 단체손님을 받기에도 제격이다.

▶메인메뉴(기본 3인분 이상 주문가능)=황소 생갈비(1인분 200g) 1만3천원, 늑간살(1인분 150g) 9천원, 살치살(1인분 150g) 9천원. 연근대장 솥밥 4천원, 소면 3천원, 된장찌개 1천원.

▷영업시간=오전 11시∼오후 10시

▷규모=240석, 연회실 50석, 룸 60석

▷주차장=50대 이상 가능(옥상주차장 포함)

▷주소 및 문의=대구시 동구 동촌로 385(대구도시철도 1호선 용계역 1번 출구), 053)981-3344.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