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심차량기지 그래피티 유력 용의자 부산서 검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동구 안심차량기지 지하철 객차 외부에 그려진 그래피티.
대구 동구 안심차량기지 지하철 객차 외부에 그려진 그래피티.

대구 동구 안심차량기지에 주차돼 있던 지하철 객차에 그래피티(본지 17일 자 6면 보도)를 그린 이들로 추정되는 유력 용의자가 부산에서 검거됐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지하철 객차에 그래피티(graffiti'페인트 그림)를 그린 이들과 인상착의가 유사한 러시아인 2명이 16일 오후 8시쯤 부산에 있는 한 백화점 의류매장에서 옷을 훔치다가 긴급체포됐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긴급체포된 러시아인 A(22) 씨와 B(20) 씨는 같은 날 오전 1~3시쯤 안심차량기지에 주차돼 있던 지하철에 붉은색과 검은색, 하늘색 스프레이를 이용해 'ONAS' 등의 단어를 그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차량기지 인근 편의점 CCTV에 포착된 모습과 인상착의가 유사하고 동선 또한 일치해 유력 용의자로 보고 진위를 파악 중이다.

동부경찰서 관계자는 "아직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도 발견되지 않은데다 용의자라고 부를 만한 정황도 부족하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는 이르다"며 "절도 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지방경찰청과 함께 수사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이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그래피티는 당일 오전 5시쯤 직원이 발견해 경찰에 알렸고, 경찰은 CCTV를 통해 용의자로 보이는 이들의 모습을 포착하고 비공개 수배 전단을 제작한 후 행방을 추적 중이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