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일반고 위탁교육 성과

국제미용기능대회서 잇달아 수상

일반고 위탁교육생들이 남효윤(오른쪽) 대구과학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학과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반고 위탁교육생들이 남효윤(오른쪽) 대구과학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학과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총장 박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네일미용과정 일반고 위탁교육생들이 최근 국제미용기능대회에서 잇달아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 대학에 따르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일미용과정' 일반고 위탁교육생인 이건용(18'경상고 3년) 군이 최근 한국뷰티총연합회가 주최한 '2017 국제뷰티기능대회'에 출전해 창작퍼머넌트웨이브 부문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상을 차지했다.

또 이연희(18'경덕여고 3년) 양도 국제미용가총연합회에서 주최한 '제10회 국제뷰티아티스트 엑스포'에 기초와인딩 부문에 출전해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대학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는 지난 2014년부터 대구경북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네일미용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생 30명을 선발해 전액 국비지원으로 1년간 위탁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남효윤 학과장은 "위탁교육생들의 역량 강화와 자신감 고취를 위해 국내외 뷰티경진대회에 출전시키고 있는데, 이번에 큰 성과를 올려 기쁘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