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 학군'에 주거용 오피스텔…신한종합건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 역세권과 명문 학군을 끼고 있는 데다 범어공원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 역세권과 명문 학군을 끼고 있는 데다 범어공원'수성못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신한종합건설 제공

전용면적 26~54㎡…총 614실

114실 복층형 특화 설계 적용

전 호실 테라스 적용 채광 높여

신한종합건설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일대에 오피스텔 '수성 헤센 더테라스'를 분양 중이다. 중대형 아파트가 전체 가구 중 83%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두산동에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6~54㎡ 총 614실 규모로 전 호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 2층에는 주민편의시설, 3~29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49㎡A 368실 ▷49㎡A(복층) 84실 ▷54㎡B 44실 ▷54㎡B(복층) 10실 ▷49㎡C 44실 ▷49㎡C(복층) 10실 ▷26㎡D 16실 ▷26㎡D(복층) 4실 ▷54㎡E 28실 ▷54㎡E(복층) 6실 등 원룸형부터 별도의 방을 갖춘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실은 복층형 설계(114실)를 적용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 최고 부촌으로 꼽히고 있는 수성구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교통, 교육, 생활, 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 데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을 통해 대구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도 자가용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아트피아,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아이스링크, 국립대구박물관 등 문화시설 접근성이 뛰어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강남의 8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들안길초등학교를 비롯해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 인근 범어네거리 학원가를 끼고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1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스튜디오 타입(원룸형)부터 3, 4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별도의 방을 갖춘 2룸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했다. 특히 전 실에 테라스를 적용해 공간 활용 극대화는 물론 채광 및 통풍성을 높였으며, 114실에는 복층형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지상 2층에 마련한 입주민 편의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등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가든 등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법정 주차대수의 110% 수준에 이르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 자리 잡고 있어 교통, 편의, 문화, 업무, 공원 등 모든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며 "특히 두산동은 대형 주상복합아파트와 다가구 주택이 밀집해 중소형 단지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