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문가요제 오늘 상반기 결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0% 시민참여형 가요제인 서문가요제의 상반기 결선대회가 1일 오후 8시 서문시장 야시장(이하 서문야시장)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서문가요제는 대구시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이 주최하고 서문야시장 상인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이날 참가하는 총 15명의 후보들은 지난 3~6월 매달 결선대회를 거쳐 월별 우승자로 선발된 이들이다. 대구뿐만 아니라 전국 및 외국에서 신청한 총 1천여 명의 참가자와 경쟁해 오픈마이크(예선) 및 월 결선을 치러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날 열리는 시즌 결선에서는 상반기 시즌 우승자를 가린다.

서문가요제는 연말까지 하반기 시즌 우승자 및 2017년 최종 왕중왕을 선발할 예정이다. 왕중왕에게는 정식 가수로 데뷔할 기회도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유명 가요 작곡에 참여한 최남욱 작곡가,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임강훈 감독 등이 참여한다. 대구시 정기영 민생경제과장은 "서문가요제가 국내 최대의 국민가요제로 거듭나 서문시장이 전 국민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