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형 '아이패드 프로' 13일 국내 출시…오늘부터 예약 판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애플의 신형 태블릿 아이패드 프로(iPad Pro) 2종이 13일 국내에 출시된다. 이동통신 3사는 6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패드 프로 예약 가입을 받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 크기에 따라 10.5인치형과 12.9인치형으로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A10X 퓨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칩을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속도가 30%가량 빠르고, '프로모션(ProMotion)' 기술을 적용해 디스플레이 품질을 약 2배 향상했다. 또 아이폰7과 동일하게 흔들림 방지 기능을 갖춘 1천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7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갖췄고, 4개의 스피커가 탑재돼 있다. 저장 용량은 64GB·256GB·512GB 3가지로 구성됐다.

애플 홈페이지은 홈페이지를 통해 저장 용량과 지원 통신 종류(와이파이·LTE)에 따라 10.5형은 최저 79만9천원, 12.9형은 최저 99만9천원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실제 이통사 출고가는 달라질 수 있다.

이동통신 3사는 아이패드 예약 가입에 맞춰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전국 250여개 매장에서 애플 펜슬(Apple Pencil) 체험존을 운영하며,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애플 정품 액세서리 쿠폰을 증정한다.

KT도 사전 구매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쿠폰을 지급하며, LG유플러스는 요금할인 대신 지원금을 택한 고객 전원에게 애플 펜슬을 증정하는 한편 16일까지 온라인몰 유플러스숍(U+Shop)에서 예약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700명에게 커버 케이스를 제공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